티스토리 뷰

* 페가나 북스의 전자책 『판의 죽음』 일부를 연재합니다.
* 서지정보 및 판매처 안내 : http://pegana.tistory.com/142

돌아오는 노래
로드 던세이니


“백조들이 또 노래하고 있구나.”
신들이 서로에게 말했다. 아래를 내려다보자─나는 꿈에 이끌려 발할라(Valhalla 북유럽 신화에서 전사자의 영혼이 모이는 오딘의 전당)에 있기 때문인데─무지개 색 방울 하나가 별처럼 크고 밝아 보이진 않아도 희미하게나마 아름답게 빛났고 위로 위로 올라오며 점점 커지는 것처럼 보였는데, 그 광경은 새하얀 백조 무리가 끊임없이 노래를 부르고 또 불러 신들까지 음악의 바다에서 거칠게 출렁이는 배처럼 여겨지게끔 만들었다.
“이게 무엇입니까?”
나는 신들 중에서 제일 친절해 보이는 분에게 물었다.
“하나의 세계가 끝났을 뿐이다. 그리고 백조들이 신들에게 노래 선물을 보내며 돌아오고 있는 것이지.”
“세계 하나가 통째로 죽었다고요!”
“죽었지.” 신들 중에서 제일 친절해 보이는 이가 말했다.
“어떤 세계도 영원할 수는 없는 법. 노래만이 영원할 뿐.”
“보라! 보라!” 신이 소리쳤다.
“새로운 세계가 하나 생겨날 것이다.”
지켜보고 있으니 종달새들이 신들을 떠나 아래로 내려가는 모습이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