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지 정보

경이로운 이야기

pilza2 2017. 1. 20. 19:00

페가나북스 039


경이로운 이야기


로드 던세이니 지음, 엄진 옮김

Tales of Wonder | Lord Dunsany


발행일 | 2017년 1월

가격 | 2,000원

ISBN | 978-89-98157-25-8 (05840)


 

◈ 책소개
“시시한 삶 속에서 글을 쓰고 있으면 꿈이 내게 있어 가장 소중하고 남겨두어야 할 유일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세상 속에 숨겨진 경이로운 장소를 향해 떠나는 던세이니 단편집 5탄

 

『경이의 서』에 이은 〈세상의 끝(the Edge of the World)〉에서 일어나는 경이로운 이야기를 모은 연작 단편집.

수록작 대부분은 1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작가가 부상을 당해 병원에 입원한 상태에서 썼다. 죽음과 절망이 가득한 전쟁터에서 로드 던세이니는 희망과 환상을 꿈꾸었다. 그에게 있어 가장 소중한 존재는 꿈이며, 이 글은 그런 꿈의 기록이다.

 

◇ 런던 이야기

술탄의 명에 따라 하시시를 흡입한 사람이 들려주는 환각 속 런던의 모습. 여기서 런던은 매우 아름답고 환상적이며 비서구적인 이상향으로 그려진다.

 

◇ 맬링턴 무어에 있는 도시

런던에 환멸을 느껴 소문으로 떠도는 환상의 도시를 향해 떠난 주인공. 마침내 어느 날 밤 황야 한복판에서 꿈인지 사실인지 모를 도시에 도착한다. 바로 앞 단편에서 묘사하는 런던의 모습과 닮았다는 점이 흥미롭다.

 

◇ 까다로운 새

보석 도둑 니피 생은 특별한 의뢰를 받는다. 〈세상의 끝〉으로 가서 에메랄드로 변하는 특별한 새의 알을 훔쳐오라는 것. 아버지의 실패를 극복하고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경이의 서』에 수록된 「보석 도둑 상고브린드의 슬픈 이야기」의 속편에 해당한다. 이야기가 이어지지는 않지만 상고브린드의 아들이 주인공으로 나온다.

 

◇ 적도 이야기

예언자가 술탄에게 적도에 지어질 궁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북쪽이 여름일 때 남쪽이 겨울이고, 가운데 정원은 늘 봄이며 가을인 환상적인 궁전의 광경이 상상 속에서 펼쳐진다.

 

◇ 구사일생

도시의 소음에 진저리가 난 늙은 마법사는 결심을 한다. 런던을 없애버리고 그 자리에 자연을 되돌아오게 하겠노라고. 던세이니의 문명 비판 경향이 드러나면서도 유머 감각을 잃지 않은 단편.

 

◇ 망명자 클럽

우연히 초대되어 참석한 클럽. 그곳에는 왕좌에서 추방되었거나 나라가 멸망하면서 망명한 왕이나 그 후예들이 모여서 자신의 보물을 보여주고 과거의 영광을 얘기하고 있었다. 그러나 여기에는 더 큰 비밀이 숨겨져 있었는데……



◈ 차례

서문

런던 이야기

맬링턴 무어에 있는 도시

까다로운 새

적도 이야기

구사일생

망명자 클럽


◈ 저자소개

지은이

로드 던세이니 Lord Dunsany, 1878~1957

영국의 소설가, 시인, 극작가. 본명은 에드워드 J.M.D. 플렁킷이지만 필명으로 쓴 작위명 로드 던세이니로 유명하다. 독창적인 상상력과 시적인 문체로 독자적인 신화와 환상 세계를 그려내어 후대의 장르 판타지에 심대한 영향을 끼쳤다.

 

옮긴이

엄 진

『페가나의 신들』, 『시간과 신들』, 『웰러란의 검』, 『경이의 서』 등을 번역했다.

 

표지 그림 및 삽화

시드니 H. 사임 Sidney H. Sime, 1867~1947

영국의 화가, 일러스트레이터. 잡지 《The Idler》 등의 삽화로 유명. 로드 던세이니, 윌리엄 호프 호지슨, 아서 매켄 등의 소설에 삽화를 그렸다.


◈ 관련글, 연재 페이지 등

로드 던세이니 소개, 작품 (포스타입)

로드 던세이니 작품 목록

블로그 연재